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2023 BEST 4

오늘은 공인중개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인강추천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거래시 중개인으로서 매도인과 매수인 사이에서 중개역할을 하는 직업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팩 아래에서 무료로 받아가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최고강의 무료신청하기

아래에서 바로 공인중개사 유료 자료 무료로 받아갈 수 있으니 아래에서 바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라면 바로 공인중개사 해커스 합격팩 에듀윌 합격팩 바로 신청할 것 같습니다.

✅ 해커스 합격팩 바로 신청하기

공인중개사 시험

1차, 2차 모두 같은 날에 본다. 이는 타 자격 시험과 달리 응시인원이 많아 채점 인원 부족 문제로 주관식 시험을 시행할 수 없어 모두 객관식으로 보기 때문이다. 한 해에 1, 2차를 모두 합격하면 최종합격되며, 한 해에 1차만 합격하고 2차는 떨어진다면, 다음 회에 한해 1차는 면제된다.

만약 한 해에 1차가 떨어진다면 같은 해 2차 합격여부에 관계없이 다음 해에 처음부터 다시 봐야 한다.

매년 8월 중순에 접수해 10월(마지막 토요일)에 시험이 있다. 1차, 2차 모두 각 과목 40문제(총 200문제)이며 과락(40점 미만)없이 평균 60점 이상(즉 120문제 이상 정답)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1차 시험의 경우 부동산학개론에서 80점을 받았을 경우 민법에서 40점만 받아도 평균 60점으로 1차 합격이 가능하다.

 ✅ 공인중개사 민법 공부자료 무료로 받기

공인중개사 과목

1차, 2차 모두 총 5과목이지만 사실상 민법, 민사특별법(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임대차보호법, 가등기담보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실명법, 집합건물법) , 부동산학개론, 공인중개사법, 부동산거래신고등에관한법률, 민사집행법,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등기법, 세법(지방세법, 지방세기본법, 소득세법, 국세기본법), 국토계획법, 도시개발법, 도시및 주거환경 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으로 세분화 된다. 학습범위가 상당히 광범위하므로 정답률 높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공인중개사 강의 잘 고르는법

우선 제일 중요한건 강사분들이겠죠? 유명하신분들 중에서도 나와 맞는 스타일의 교수님들을 찾아야하는데 이 과정이 참 어렵죠.. 일단 샘플강의 들어보시고 결정하세요!

그리고 교재나 커리큘럼도 꼼꼼히 살펴보셔야하구요. 특히 인터넷서점 같은 곳에서 미리보기 해보시면 도움 많이 되실꺼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본서같은 경우는 개정사항이 거의 없어서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문제집과 요약집은 반드시 최신판으로 구입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기출문제 출제경향이 반영되어있는 책이다보니 최근 몇년동안의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최근것으로 사는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 준비기간 바로보기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강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은 어떨까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강 시 참고할만한 내용은 이런게 있습니다.

심정욱.
제일 좋아하고 시키는거 다했음
물론 내가 실수해서 맞출수있는문제 세문제정도는 틀렸지만
생소한 지문도 많았고 이번시험 힘들었음
난 솔직히 시간투자를 많이하고 애정가진과목이라
80넘기길 바랬다 기출도 동형도 저정도나왔으니
근데 개망함.. ㅜㅜ 55점

이영방
정치색이 강의중 들어나서 별로 안좋아했고
난 Cfp가 있어서 학개론 자체를 신취급하고있었는데
시험 1주전 동형모의고사보고 이건 개댓다 싶었음
이영방 마무리특강 2회중 1회만 두번보고
2회는 딱 한번 읽고 시험장들어가서 62.5나옴

공인중개사 실질 난이도 바로보기

배상용
공시법 점수가 난 이사람믿고가서 20개맞음
수업스타일도 열정있었고 나이대가 비슷하면 형동생하며
친해지고싶을정도로 좋은사람이였다

임선정
실제로는 차가운데 강의에서는 열정적이였던사람
내가 동형이나 마무리특강은 안보고 문제풀이까지했는데
70나옴

박문각 공인중개사 강의

결론 / 민법 에듀윌 신씨 성을 가진 강사 / 학개론은 박문각 국씨 성을 가진 강사 / 공법은 박문각 최씨 성을 가진 강사 / 공시법은 에듀윌 배씨 박문각 박씨 / 세법 박문각의 세무사 두분(정씨 하씨 둘다 최고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정씨가 진짜 짱) / 중개사법은 에두윌 1타 강사 다들 아시는 분 그리고 다른 학원도 중개사법은 잘 하시는 분들 많아요

/ 위의 분들 다 1타 강사들입니다. 특히 공법 저 분은 방대한 공법 양을 줄여 주십니다. 60점 정도만 획득하게 / 단 강의력이나 기초적인 강의 같은 것은 안 합니다 오로지 합격만 시키는 분 (합격하고 공법 하나도 생각 안 남/ 실무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 점수를 위한 강의라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바로 신청할 수 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과목별 공부법

인터넷을 찾아보니 공인중개사 과목별 공부법은 다음과 같다고 하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공부법은 기본강의 듣고 – 기출풀고(+강의) – 동형풀고 강의듣기 – 시험날까지 뺑뺑이고

1차는 학개론을 전략과목으로 점수 따고 민법은 50점 넘기기가 기본임

2차는 중개사법을 전략과목으로 점수따고 공법은 50점, 공시세법은 60점이상 타깃이 기본임

모든 과목은 기출 3년치+동형4회 하면 이미 7개년치 완성됨

이거만 숙달해도 공부량은 절대 안부족함. 이건 내가 정말 자신있게 말할수있음

여기서 공부량 늘리려고 소위 별 반개짜리까지 내용 펼치고싶으면 이 시험 접고 상대평가하는 다른시험 보러가셈

90점 100점받는 시험이 아니라 60점을 받기위해 70을 목표로 하는 시험임

아래에서 일단 공부자료 받아가봐

민법 및 공법 공부법

민법은 강사가 하도 판례를 외치니까 보면 좋을것같긴한데 이건 난 잘 모르겠음 내가 안봐서

공법은 저거랑 별개로 체계도가 되었건 뭐 정리집이 되었건 그거 계속 봐서 눈에 익혀야함

나머지 과목은 진짜 저기서 더 늘리면 손해임

기본강의 듣고나면 기출이 되었건 동형이 되었건 강사가 자신의 과목을 요약한 요약자료를 줄거임.

거기에 그동안 필기한거 다 떄려박고 그거만 보셈 기본서 보지말고.

기본서 필기를 강사가 준 요약자료에 합친 자신만의 요약집+7개년 문제집 이거만 계속 돌리면 붙는 시험이다 라고 극단적으로 말할수있음

공인중개사 현실 더 보기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

일반적으로 공인중개사 인강은 에듀윌, 메가랜드, 박문각 등이 있으며 제일 괜찮은 곳들이라고 생각하니 여기서 인강을 골라보시는게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인강 알아보았습니다.